오늘은 일본 여행을 갈 때 일본에서 먹으면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나름의 조사를 통해서 호불호 없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음식들을 선정했습니다.
덴푸라
덴푸라는 두부, 새우, 생선 등의 해산물 또는 채소 등을 밀가루에 튀김옷을 입혀 기름에 튀긴 음식입니다. 현재 일본에서는 국민음식으로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많은 일본 사람들이 먹는 음식인 만큼 일본 여러 곳에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본 여행을 가시게 된다면 여행지 도중에 덴푸라 음식점 한 번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멘
라멘은 우리나라에서도 너무나 인기있는 음식이죠,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있는 일식 라멘집들이 많아 있지만 일본에서 먹는 라멘 맛집의 라멘들은 더욱 맛있습니다. 라멘도 역시 덴푸라처럼 일본 국민 음식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습니다. 일본에서 라멘집들이 많이 있는데 라멘집마다 어떤 육수를 사용하냐 등에 따라 맛이 많이 달라집니다. 개인 기호에 맞는 라멘집들을 찾을 수 있을 정도로 일본 관광지에는 라멘집들이 많이 있으므로 여행중에 라멘 맛집 한 번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테판야키
테판야키는 아직 한국에서 생소한 음식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요리를 의미합니다. 오마카세를 먹는 것처럼 자리에 앉으면 앞에 요리사가 와서 요리를 해주는데 이 때 화려한 불쇼와 칼질을 통해 음식의 맛을 한 번 더 끌여올려주는 요리를 의미합니다. 보통 테판야키는 쇠고기 요리 코스에서 자주 볼 수 있는데요 비싸지만 맛있는 쇠고기 최고급 요리에 화려한 요리사의 퍼포먼스까지 합쳐져 한 층 더 맛있는 요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카이센동
카이센동은 해산물을 주 재료로 한 일본식 덮밥을 의미합니다. 각종 해산물이 카이센동 가격에 따라 올라가는데 참치, 연어, 광어, 참동 같은 회들이 올라가고 이 외에도 성게, 새우, 연어알, 가리비 등이 카이센동에 올라갑니다. 카이센동은 도시락처럼 나오는데 카이센동은 가격에 비례하여 맛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는 음식입니다. 만약 일본 가서 정말 맛있는 카이센동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3~4만원 이상은 지불하셔야 합니다. 다만 가격 대비 정말 맛있는 음식으로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일본 여행 가시면 꼭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야키니쿠
야키니쿠는 구운고기라는 뜻을 가진 음식입니다. 야키니쿠는 한국의 구운 고기에서 비롯된 음식입니다. 현재는 일본의 주류 음식 중 하나입니다. 야키니쿠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불판 위에서 고기를 굽는 다는 점에서 친숙할 것입니다. 야키니쿠 역시 일본에 가셨다면 한 번 쯤 드셔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 일본 여행 가셨으면 하는 음식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이번 일본 여행 가서 어떤 음식을 먹을지에 대한 고민에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